1085명이 사망할뻔한 사고
작성자 정보
- 은하수여행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69 조회
- 목록
본문
때는 2017년 7월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활주로
당시 활주로에는 총 4대의 비행기가 있었는데 바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싱가포르로 가는 유나이티드 001편

샌프란시스코에서 멕시코 칸쿤으로 가는 유나이티드 1118편

샌프란시스코에서 시드니로 가는 유나이티드 863편
마지막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마닐라로 가는 필리핀 항공 115편까지 4대의 비행기가 이륙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때 토론토에서 이륙해 방금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캐나다 항공 759편도 착륙을 준비하고 있었다.
당시 활주로중 1개가 보수작업으로 폐쇄되어 있었고 총 5대의 비행기가 이착륙을 준비하고 있어서 관제탑은 긴장하고 있었다.
말 한마디 잘못하면 진짜 개좆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반갑다 관제탑 게이야 28R 활주로에 내리면 되노?

ㅇㅇ 착륙 해도됨 서풍 8노트 정도니 조심히 착륙하셈

고맙다 게이야 착륙한다.

근데 님아 물어볼게 있음

?

활주로에 불빛 존나 많이 보이는데? 이거 착륙해도 괜찮냐?

괜찮으니 랜딩기어 딱 내리고 착륙하쇼

알겠음ㅇㅇ

아니 시발 관제탑!!!

??? 왜 갑자기 개지랄이야 시벌

캐나다 점마 우리에게 오고 있잖아 어어 점점 온다;;!! 관제탑 빨리 저새끼들 막아!!

오매 ㅎㄷㄷ;; 에어 캐나다 759 빨리 복행해 미친놈아

(??? 아까전에 된다고 했는데 갑자기?) 왜?

왜는 일본이고 시발련아 뒤질래? 니 유도로로 내리고 있다고

엄;; 알겠음 복행 ㄱㄱ

사건의 전말은 이러 했다.
관제탑은 28번 활주로로 내리라고 말했지만 에어 캐나다 759편이 유도로 C와 28번 활주로 햇갈려 유도로 C로 착륙시도를 한 것이였다…
이렇게 에어 캐나다 759편이 복행하며 일은 마무리 되었지만…
만약 에어 캐나다가 관제탑의 지시를 못듣고 착륙했다면 에어 캐나다 140명, 필리핀 항공 264명, 유나이티드 001편 252명, 유나이티드 863편 252명, 유나이티드 1118편 177명 총 1085명이 탄 5대의 비행기가 충돌해 1085명 모두 사망하는 참사가 발생했을수도 있었다.
항공 사고 사망자 수 1위인 테네리페 참사가 583명의 사망자를 낳았으니 말 다한거다.
진짜 개좆이 아니라 씹좆,씹개좆 될뻔 했다.
https://youtu.be/aGQlQFn0euI?si=gQqu-2NWdlHH5ELF
사고 당시 cctv
번외:

3년전 같은 날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사고가 발생했는데 바로 아시아나 214편 사고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