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国の旅客機事故「搭乗者の大半、死亡と推定」 生存確認は2人(毎日新聞) - Yahoo!ニュース
번역 :
연합뉴스는 29일 한국 남서부 무안국제공항에서 29일 오전 9시가 넘어 발생한 여객기 사고에 대해 181인승 여객기가 동체 착륙을 시도하다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국 소방청에 따르면 최소 64명의 사망을 확인, 생존자 2명이 구조됐다. 현지 소방당국은 "탑승자 대부분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별도] 무안국제공항서 불길에 휩싸이는 여객기 - 사설컬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방콕에서 29일 새벽 출발한 제주항공 여객기는 이날 오전 8시 반경 무안국제공항으로 접근했다. 어떠한 원인으로 바퀴가 작동하지 않아, 1번째 착륙은 「고어라운드(다시 시작)」가 되었다. 두 번째로 동체 착륙을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활주로를 이탈해 외벽을 들이받고 화염에 휩싸였다고 한다.
국내 통신사 뉴스1은 기내에 있던 승객과 공항에서 기다리던 가족 간의 사고 직전 대화를 보도했다. 승객들은 SNS에서 새가 (여객기의) 날개에 걸려 착륙할 수 없는 상태라고 연락해 왔다고 한다. 엔진이 새를 흡입하는 등의 '버드 스트라이크'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다.
한국 국방부는 사고에 따라 재해 대책 본부를 설치했다. 육군 지역부대와 특전사 부대 등에서 180여 명을 투입한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여객기에 타고 있던 사람은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모두 181명. 승객 국적별로는 한국 국적이 173명, 태국 국적이 2명이었다. [서울 쿠사카베 모토미]
.
.
.
저기 댓글은 굳이 번역해서 보지마라 혐한 댓글 몇개 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