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꾸덕하고 고소한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원F&B, 꾸덕하고 고소한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출시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은 그리스 정통 방식으로 만든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유청을 두번 분리하는 동원F&B만의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사용해 질감이 더욱 꾸덕하며, 부드러운 크림을 추가해 고소함을 더했다. 또한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에 달하며, 소비기한은 3주가량으로 넉넉해 식단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그릭 요거트 오프라인 시장은 약 667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약 46.2% 성장하며 전체 호상(떠먹는) 발효유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출시에 앞서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네이버 신상잇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으며, 이달 초까지 열린 양재천 양재천 벚꽃축제 ‘벚꽃다이닝’에서 약 4만 명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릭 요거트는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다. 이에 동원F&B는 덴마크만의 제조 방식으로 꾸덕한 질감을 살리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로 건강한 식단관리를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