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내면의 부정성을 없애려는 목적으로 명상을 수련한다. 수련이란 마땅히 자신의 어둠을 깨고 깎는 것이라 여기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수련 방식은 긍정보다는 부정에 더욱 집중하게 되는 결과를 낳는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하트명상은 우리의 여러 신체 기관 중 감정에 가장 민감하며 쉽게 측정이 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심장에 집중한다. 때문에 하트명상은 기존의 명상과 달리 자기 안에 부정적인 정서가 있음을 인정하고 어두운 감정을 밝은 감정으로 상쇄하며 긍정의 성장으로 이끈다.
저자 4인은 요가·명상 전문가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명상을 강연하거나 요가 수련원 운영, 블로그 등 다양한 곳에서 요가와 명상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이들은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명상을 수행할 수 있길 바랐고, 이는 하트명상의 기초가 됐다. 하트명상은 하루 10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내면의 긍정의 힘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둔다.
책은 크게 이론과 실기로 나누어져 있다. 이론에서는 명상을 위한 사전지식인 각종 단어의 정의와 몸과 감정의 구분 등을 설명하고 있으며 실기에서는 사진과 함께 각 동작의 세세한 지시를 통해 보다 쉬운 이해와 움직임을 이끌어 낸다. 하트명상을 수행할 때는 심박 변이율, 교감, 부교감신경의 활성도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몸의 변화를 명시적으로 느낀다면 수련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하트명상’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