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ㅣ지역 분류
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영상 공개
작성자 정보
- 놀아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4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음주운전 방지장치 제도 알려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영상 일부 장면.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오비맥주와 함께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알리고 안착을 응원하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영상을 11일 공개했다.
공단에 따르면 영상은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고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알리기 위해 '데려가지 못한 이유'라는 제목으로 제작됐다.
영상 속에서 주인공은 술을 마신 후 '한 잔인데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운전을 시도했지만 음주운전 방지장치로 인해 차 시동을 걸지 못하게 된다. 주인공을 음주운전 사망사고로 데려가려던 저승사자가 당황하는 모습을 담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운전은 불가하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음주운전 방지장치는 시동을 걸기 전 호흡으로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해 일정 기준 이상이면 차량 시동을 차단한다. 최근 5년 이내 2회 이상 적발된 운전자는 결격기간 종료 후 일정 기간 음주운전 방지장치가 장착된 차량만 운전할 수 있는 조건부 면허를 발급받게 된다.
이번 영상은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의 공식 SNS 채널 또는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만나볼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국민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돕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며 "음주운전 근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