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ㅣ지역 분류

김포시청소년재단, 17일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작성자 정보

  • 놀아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c9efadf7be9ba77ede31d42361058b51.jpg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청소년 진로박람회 포스터. (사진은 김포시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7일 김포한강중앙공원에서 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로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진로직업체험존, 미래창의체험존, 정보공유존, 진로상담존, 이벤트존, 공감진로톡(토크콘서트) 및 문화공연 등 여섯 개 영역 총 81개로 구성돼 있다. 부스 체험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관내 중학교 14개교를 대상으로만 운영된다.


'진로상담존'에서는 진로 진단 및 해석 안내, 특성화고 진학 안내, 진학 상담 안내, e스포츠 분야 진로 상담 등 평소 갖고 있던 진로·진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창의체험존'에서는 인공지능(AI), 로봇, 드론, 자율주행 등 미래직종 탐색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직업체험존'은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 전달과 체험활동이 구성돼 있으며 체험부스뿐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 운영을 위한 이벤트 부스가 마련된다. 공감진로톡(토크콘서트)에서는 문화공연(마술 및 서커스)과 펜싱 전 국가대표 출신 신아람 선수의 동기부여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심상연 대표이사는 "이번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 과정에서 중요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