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ㅣ지역 분류
독도모형 조립세트 선물하는 서울교통공사…뒷수습 주력
작성자 정보
- 놀아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잠실역 울릉군(독도) 특별전 개최
경복궁역에서는 독도 사진전 열어

[서울=뉴시스]S-메트로컬 행사사진. 2024.10.11. (사진=서울교통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독도 조형물 폐기 논란에 휘말렸던 서울교통공사(사장 백호)가 독도 관련 행사를 잇달아 개최하는 등 뒷수습을 위해 애를 쓰고 있는 모습이다.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사장 백호)는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2호선 잠실역 S-메트로컬 마켓에서 '잠실역 울릉군(독도)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울릉군의 다양한 농수특산물을 서울시민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기후동행카드를 소지한 고객에게는 '독도 모형 조립 세트'를 200명에 한해 제공하고 행사장에 설치한 이동식 TV로 독도 영상을 방영한다.
공사는 "독도의 날을 맞아 우리 영토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김정환 전략사업본부장은 "많은 시민들이 독도의 날을 기념하고 울릉군의 다양한 농수특산물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독도 사진전 기념행사. 2024.10.04. (사진=서울교통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교통공사는 독도 사진전도 열고 있다.
지난 4일 시작된 사진전은 오는 31일까지 3호선 경복궁역에서 개최된다.
동도 얼굴 바위의 일출, 독도에 돌아온 괭이갈매기, 독도의 석양, 독립문 바위의 설경 등 독도의 사계를 담은 사진 36점이 전시 중이다.
백호 사장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를 담은 사진을 통해 독도가 소중한 우리 영토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사진전을 마련했다"며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사진전을 감상하며 독도의 의미를 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