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ㅣ지역 분류

계명대, 안광학산업진흥원과 '아이웨어디자인 인재 양성' 맞손

작성자 정보

  • 놀아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7aeef37a2c44737eba94ad2c52ccdfa1.jpg

계명대,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과 '아이웨어디자인 인재 양성' 맞손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계명대학교 미술대학과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아이웨어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광학산업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안경 선도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지역 산업에 디자인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계명대는 산업디자인과에 아이웨어디자인 정규과목을 개설하고 대구안경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이웨어디자인은 안경이 단순한 시력 보조 도구를 넘어 사용자의 개성과 요구를 충족시키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아이웨어 디자이너 인재 양성 ▲안광학산업 디자인 혁신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지원 ▲기술 및 자원 공유 등을 협력할 방침이다.


또 ▲공동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디자인 관련 공모전 및 전시회 개최 협력을 통해 지역 안광학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김윤희 미술대학장은 "창의적인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사용성 개선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상품 개발이 필요하다"며 "지역 기관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 안경 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