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ㅣ지역 분류

대구 중구, 행복기숙사 일대 안심귀갓길 조성 완료

작성자 정보

  • 놀아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99f9c481b0fa446ad8dbb87caaaf8e9b.jpg

[대구=뉴시스] 대구시 중구는 대구행복기숙사 일대에 안전 시설물을 보강해 안심귀갓길 조성을 완료했다. 신고표지판과 로고젝터 사진. (사진=대구시 중구 제공) 2024.09.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중구는 대구행복기숙사 일대에 안전 시설물을 보강해 안심귀갓길 조성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구청은 사업비 2800만원을 투입해 불빛을 내 길을 밝혀주고 야간 경관개선 효과를 내는 태양광 LED 도로표지병 120개를 설치하는 등 보행환경을 개선했다.


귀갓길 조성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도 표지판 1개와 비상시 신속하게 신고자의 위치를 알릴 수 있는 신고 표지판을 6개 설치했다. 진입 구간에는 경찰 집중 순찰이 이루어지는 안심귀갓길 구역임을 나타내는 노면 표시 1개와 로고젝터 4개도 설치했다.


중구는 대구 중부경찰서와 협업해 동인아파트 일원과 경북공업고등학교 뒷길 2개소의 안심귀갓길 환경을 개선하는 등 지난 2016년부터 총 11개 구간을 지정·관리하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대구행복기숙사 입주 후 정주환경 개선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따라 안심귀갓길을 신규 조성하게 됐다"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