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ㅣ지역 분류

경기도, K-컬처밸리 주민설명회…"CJ, 협약 해제 인정"

작성자 정보

  • 놀아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고양 주민 초청, 일산동구청서

"토지반환 절차 등 신속 진행"

btbdb718005787c72f32c701003b4d35f4.jpg

[수원=뉴시스] 8일 오후 고양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주민설명회. (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가 고양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의 협약 해제 과정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는 8일 오후 고양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주재로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협약 해제 결정에 대한 설명과 향후 사업 방향 발표,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중 부지사는 "지난 5일 CJ가 경기도에 협약 무효의 소를 제기하지 않는 즉, 협약 해제를 인정했고 사업 정상화를 위해 경기도와 적극적인 협의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면서 "경기도는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상수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CJ가 협약 해제를 인정하면서 토지반환 등 걸림돌이 상당수 해소됐다"면서 "기본협약 해제, 토지반환 절차 등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도는 이달 말까지 토지반환 절차를 진행하는 한편 연말까지 사업화방안 수립 연구용역을 통해 개발 방안에 대한 기본 방향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사업계획이 구체화되면 다시 한번 주민설명회를 여는 등 계속해서 진행 상황을 주민들과 공유할 방침이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