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ㅣ지역 분류
'반도체 맞춤 교육을' 영남이공대-MTS코퍼레이션, 인력양성 맞손
작성자 정보
- 놀아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영남이공대, MTS코퍼레이션과 청년 취업 활성화 맞손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MTS코퍼레이션과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일학습병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학습병행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등교육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반도체 맞춤형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 업무 지원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영남이공대는 ▲일학습병행 고등교육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관계의 유기적 환경 조성 ▲반도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충실한 교육 지원 등을, MTS코퍼레이션은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대상자 채용 지원 협조 ▲정기적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 제공 ▲반도체 맞춤형 교육과정 컨설팅 지원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참여 및 운영지원 등을 통해 지역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지역 고교 교장 등 20여명이 MTS코퍼레이션 장비교육센터를 방문해 교육 시설 및 교육장을 견학하고 일학습병행 간담회를 통해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MTS코퍼레이션은 전문성을 갖춘 오퍼레이팅 기술력과 최적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배터리 생산, 반도체 생산 장비 유지보수 사업분야를 통합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은 "AI, 자율주행차, 친환경 에너지 등의 발전에 따라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급속한 디지털화와 친환경 기술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숙련된 인재가 필요하다"며 "지역 우수기업과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일학습병행을 확장하고 지역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