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분류

AMEC, 신임 의장 선출 공식 발표

작성자 정보

  • 노느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1c9d94a9167a4f3554fb01b6d2413a30.png

AMEC, 신임 의장 선출 공식 발표

뉴스 제공
AMEC
런던--()--국제 커뮤니케이션 측정 및 평가 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Communication, 이하 AMEC)가 차기 신임 의장을 맞이했다고 발표했다.


btfe9f1f475ae0b2ead0785fedf5829e90.jpg
신임 의장인 라이나 라자로바(Raina Lazarova, 왼쪽)와 자리에서 물러나는 아심 수드(Aseem Sood)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 인텔리전스 및 인사이트 전문 단체인 AMEC는 글로벌 미디어 인텔리전스 기관인 Ruepoint의 공동 창립자인 라이나 라자로바(Raina Lazarova)가 2024년 6월을 기점으로 2년 임기의 의장직을 맡게 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라이나 라자로바 신임 의장은 협회 이사회를 이끌면서 급변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커뮤니케이션 측정 및 평가, 연구, 분석, 평가, 데이터 및 인사이트와 관련한 모범 사례 규정을 홍보, 발전시켜 나간다는 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공식 이임식은 지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소피아에서 개최된 2024 AMEC Global Summit on Measurement (AMEC 글로벌 측정 서밋,
https://bit.ly/3yRepbU
)를 통해 진행됐고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문가와 홍보 전문가, 학계를 비롯해 연구 및 분석 업계에 몸담고 있는 관계자 등 200여 명이 행사에 직접 참석했다.


의장에서 물러나는 아심 수드(Aseem Sood) Impact Research and Measurement Pvt (
https://bit.ly/4bQcLpz
) 대표이사(CEO)는 “지난 2년 동안 AMEC 의장직을 성공리에 수행한 뒤 그 역할을 라이나 라자로바에게 넘기게 돼 기쁜 마음이다. 비전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라이나 신임 의장은 AMEC이 성장과 성공으로 가는 그다음 챕터를 이끌어 가게 될 이상적인 인물이다. 개인적으로 라이나 체제에서 AMEC가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보다 큰 성취를 이뤄낼 것이라고 확신한다. 최근 소피아에서 개최된 이사회에서 AMEC 이사회는 향후 2년 간 추진하게 될 주요 중점 분야와 전략 계획을 심의하고 수립하게 됐다. 개인적으로는 의장직에서 물러나지만 AMEC 이사회 일원으로 계속 활동하면서 이사회를 위한 사고 리더십 편집 일정 개발을 추진하는 과정에 특히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라이나 라자로바 신임 의장은 “AMEC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돼 커다란 영광이다. 업계를 이끌어가는 기관으로서 커뮤니케이션 측정 및 평가의 이점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는 한편 회원사를 비롯해 더욱 확대된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가치를 전달해 나갈 것이다. 생성형 AI의 출현으로 커뮤니케이션 업계는 상당히 흥미로운 시기를 맞고 있다. 이제 AMEC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는 데 있어 업계에 사고 리더십과 여타 지원을 제공하는 역할을 인정받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AMEC의 조나 버크(Johna Burke) CEO는 “해마다 국제 이사회 선거를 치르게 되는데 이를 통해 복잡하고 중요한 업계 이니셔티브를 감안하며 회원들의 관여도와 대표성을 더욱 보장하려고 한다. 의장직을 위한 특별 선거는 2년에 한 번씩 시행된다. 이 같은 전환기에서 전임자인 아심이 보여줬던 리더십과 그의 공헌을 기념하며 AMEC 커뮤니티의 가치를 적극 옹호하는 라이나를 신임 의장으로 맡게 되어 환영한다. 라이나 의장은 AMEC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미 협업 작업을 진행 중인데, 앞으로 2년 동안 회원들이 하나의 집단으로서 서로 배우고 미디어 인텔리전스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의 글로벌 경험을 통해 혜택을 누리는 한편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것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MEC는 미디어 모니터링 및 분석 업체, PR 및 커뮤니케이션 대행사, 브랜드 소유주, 시장 조사 회사 등 200개 이상의 조직으로 구성된 글로벌 회원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기관이다. 이 협회는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북미, 라틴 아메리카 등 4개 대륙에 지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AMEC는 전 세계 커뮤니케이션 업계에 무료 교육 자료와 성과 계획, 측정 및 평가 방법에 대한 모범 사례 지침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차원에서 PR 및 커뮤니케이션의 표준을 높이고 가치 증진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바르셀로나 원칙(1.0, 2.0, 3.0,
https://bit.ly/4bRDrGG
)과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통합 평가 프레임워크(IEF,
https://bit.ly/4bLkvco
) 등 광범위하게 수용되고 채택 및 적용되는 모범 사례 리소스의 창립 기관이기도 하다.


AMEC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회사 홈페이지(
https://amecorg.com
)를 방문하면 된다.


AMEC 소개


국제 커뮤니케이션 측정 및 평가 협회(이하 AMEC)는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단체로 소셜 미디어 및 전통적인 레거시 미디어 측정, 평가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기업들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미디어 평가 및 커뮤니케이션 연구, 분석, 평가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조직과 실무자를 대표하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정보 및 인사이트 전문 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바르셀로나 원칙(1.0, 2.0, 3.0), 통합 평가 프레임워크, 측정 성숙도 매퍼 등 널리 수용되고 채택돼 적용된 모범 사례 리소스의 창설 기관으로도 알려져 있다. 현재 AMEC는 국제적으로 다양한 국가의 실무 그룹을 구성해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유럽,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의 활발한 지부를 통해 더욱 강화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mecorg.com/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