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최근 1년간 온라인 공식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베스트셀러 제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키워드로 △커스텀 △식기세척기 △스몰 사이즈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써모스 온라인 공식몰 베스트셀러 Top3 제품
써모스가 2023년 4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자사 온라인 공식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모델별로 가장 많이 판매된 1위 제품은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 시즌2’였고,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 ‘데일리 원터치 파우더 보틀’이 뒤를 이었다.
용량별 Top3는 모두 350ml 스몰 사이즈(소용량) 제품으로, 스티커가 포함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키즈 텀블러인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 시즌2’ 350ml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트랩이 추가돼 야외활동에서 휴대와 사용이 편리한 ‘마이 디자인 보틀 스트랩+원터치 타입’ 350ml,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한 ‘데일리 원터치 파우더 보틀’ 350ml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데일리 원터치 파우더 보틀’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이후 반년 만에 모델별, 용량별 베스트셀러 Top3에 안착해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써모스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한 텀블러로, 식기세척기 보급 확대와 간편함을 중시하는 워킹맘 및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 제품은 구매자인 학부모들의 편의뿐 아니라 실사용자인 유아와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350ml 용량, 가벼운 무게까지 갖춘 만큼 신학기 준비 시즌인 2~3월에는 ‘품절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써모스코리아는 매일 사용하는 텀블러의 손쉬운 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이는 지난해 판매량 분석을 통해서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용량과 디자인의 식기세척기용 텀블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써모스코리아 소개
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래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다. 써모스코리아는 보온병뿐만 아니라 도시락, 머그, 포트 등 진공단열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라인업으로 사람과 사회, 환경에 도움을 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텀블러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했다. 공식몰 수익금의 3%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해 국내 아동을 후원하는 등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