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서울--()--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출시를 기념해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한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우버 택시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디아지오에서 새롭게 선보인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에서는 다섯 가지의 미니게임을 통해 음주가 운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비음주 상태를 의미하는 ‘공’을 운전하는 자신과 맥주 세 잔을 마신 상태를 의미하는 ‘그림자 공’의 움직임을 통해 운전 능력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운전 시 음주가 제어능력, 반응속도, 주의력, 인지력, 그리고 제동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 게임 참여자들이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게임 형식을 통해 보행자와의 충돌, 방향 및 속도 감각 상실 등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주 운전 사고의 위험성 또한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 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파하고, 소비자들이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책임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우버 택시와 협업을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선착순 1만 명의 참여자들은 우버 택시 5000원 할인 코드를 수령 및 이용할 수 있다.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캠페인은 디아지오 글로벌 본사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수립한 새로운 지속가능발전목표 ‘소사이어티 2030(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아래 기획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국은 아일랜드, 인도, 베트남, 파나마, 도미니카 공화국과 함께 이번 게임 캠페인 파일럿 진행 6개 국가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본 게임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된다.
디아지오의 ‘Society 2030’은 디아지오가 향후 10년간 ‘건전음주’, ‘포용성과 다양성’, ‘지속가능성’ 등의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수립한 장기 계획으로, UN에서 지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디아지오코리아 코너 닐랜드(Conor Neiland) 대표는 “디아지오는 새롭고 혁신적인 캠페인들을 통해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촉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주 운전에 대한 위험성과 경각심을 일깨워 음주 운전 근절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숙하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디아지오코리아 ‘비음주 운전 vs 음주 운전’ 게임 캠페인은
https://drinkdrive.drinkiq.com/ko-kr
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소개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 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 개국에서 132개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7000여 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iageo.com/en/our-busines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