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2024 MOVEMENT EWHA 개최
작성자 정보
- 쿄시로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06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서울--()--한국 고등교육 사상 첫 무용과인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는 재학생들이 꾸민 ‘2024 MOVEMENT EWHA’를 2024년 5월 29일 저녁 8시 이화여자대학교 ECC 삼성홀에서 선보인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이 공연은 학부와 석사 재학생들이 직접 안무한 작품들로 무대를 구성한다. 재학생들은 기존의 장르인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을 아우르는 동시대적이면서 융합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안무 및 출연은 물론 연출, 조명, 의상, 머리, 메이크업 등 공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직접 진행하며 예술창작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재학생들의 힘으로 무대를 만들고 완성하는 ‘MOVEMENT EWHA’는 올해 3년을 맞이하며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만의 철학과 개성으로 무용계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출연 학생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찾아와 주신 관객에게 무대를 책임지고 완성하는 독립적인 모습을 통해 전문 예술가의 성장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공연에서는 관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감동 기부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관객은 무대에서 받은 감동만큼 기부해 제작비를 마련하는데 힘을 실어줄 수 있다.
* 감동 기부제는 1좌석당 2만원 후원으로 현장에서 진행. 준비 위원회를 통한 사전 기부도 가능
한편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는 우리나라의 무용예술과 학문적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실기교육은 물론 여러 전문 분야의 이론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 학기 학생 월례발표회를 통해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무 능력과 무대 기획 및 연출, 제작의 경험을 넓히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출신들은 사회에서 교육, 안무, 기획, 연출, 감독 등 주요 요직을 맡으며 명실상부한 무용계 리더의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재학생들이 직접 안무한 작품을 올리며 감동 기부제를 실시하는 이번 공연은 전국과 전 세계 무용 교육계에 독립적인 예술가로서 성장하는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OVEMENT EWHA 준비 위원회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el/C6NQyq5PZTH/?igsh=Z...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