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비대면 고객 인증 프로세스 구현 위한 API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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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비대면 고객 인증 프로세스 구현 위한 API 제공

간편 인증서, 예금주 조회 등 API로 용이한 본인인증 서비스 구현… 고객 확인 제도에 활용

금융사, 핀테크 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도입… 기업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쿠콘
서울--()--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비대면 고객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 API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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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이 비대면 고객 인증 절차 간소화를 위한 API를 제공해 기업 고객 서비스 인증 편의성을 높인다
쿠콘은 온라인 서비스에서 본인 인증에 필요한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신분증 안면일치 여부 조회 △간편 인증서 패키지 △ 예금주 조회 △1원 계좌인증 등 다양한 API를 제공한다.


쿠콘의 ‘신분증 안면일치 여부 조회’ API는 신분증과 신청인의 얼굴을 대조해 타인의 신분증 도용을 방지하고, 본인 인증 과정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간편 인증서 패키지’는 카카오, 네이버, PASS 등 다양한 간편인증서를 쿠콘을 통해 한 번에 연동해 기업의 도입, 운영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1원 계좌인증’ API는 이용자의 계좌를 서비스에 등록할 때, 실소유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으로 금융 서비스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예금주 조회’ API는 계좌 검증을 통해 착오 송금을 방지하고, 업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쿠콘 API를 이용하면 기업은 자사 온라인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비대면 본인 인증 절차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가입 시 본인 확인에 필요한 신분증 검증 및 계좌 실소유 여부 등의 단계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어 편의성까지 강화할 수 있다.


기업은 비대면 서비스 구축 시, 고객 확인 절차를 의무적으로 거쳐야 한다. 이는 온라인에서 고객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하고, 보이스피싱이나 데이터 유출 등의 피해를 예방해 금융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다.


쿠콘은 데이터 API, 인증 API, 페이먼트 API 등 다양한 API를 통합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자사 서비스에 필요한 API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현재 △기업은행 △우리카드 △삼성화재보험 △네이버 △카카오페이 △토스페이먼츠 등 다수 고객이 쿠콘 API를 활용해 간편한 고객 인증 절차를 구현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다양한 산업군 기업 고객들은 쿠콘 API를 도입해 손쉬운 인증 절차를 구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보안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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