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ㅣ축제 분류

[신간] 슬로우 워크

작성자 정보

  • 놀아조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t184c2751dde89f6255a7476097d8b12a.jpg

[서울=뉴시스] 슬로우 워크 (사진=웅진지식하우스 제공) 2024.10.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사실 인간은 인지능력을 사용하는 일에 필요한 시간을 추정하는 데 그리 뛰어나지 않다.


우리는 손도끼를 만들거나 식용 식물을 채집하는 일처럼 눈에 보이는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타고난 듯 자연스럽게 이해한다.


하지만 몸으로 곧장 느낄 수 없는 일을 계획할 때는 스스로 알아차리는 것 이상으로 추측을 거듭하다가 최선의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일이 걸리는 시간을 예상하게 된다.


"우와, 이번 가을에 네 장을 쓸 수 있다면 예정보다 앞서 갈 텐데!" 그 순간에는 기분이 좋지만 이후로는 혼란과 실망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


처음에 추정한 일정을 두 배로 늘리는 여유로운 방침을 적용하면 근거 없는 낙관주의로 흘러가는 본능에 맞설 수 있다. 그 결과, 좀 더 여유로운 속도로 계획을 완료할 수 있다.


책 '슬로우 워크'(웅진지식하우스)는 덜 일함으로써 더 좋은 결과를 내는 법을 알려준다.


 우리는 지난 70년 동안 컨베이어의 속도를 올리면 생산물이 늘어나는 공장식 생산성의 기준을 지식 노동자에게도 그대로 적용해왔다.


MIT 출신 저널리스트 칼 뉴포트는 이 책에서 지금 우리 사회는 생산성에 대한 정의를 시급하게 수정해야 하며 지식 노동에는 그에 걸맞은 ‘생산성’의 기준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그 해법으로 '슬로우 생산성(느린 생산성)'을 제안한다.


저자는 이 책에 철저한 과학적 증거로 실제로 일을 줄이고 자기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실용적 업무 기법들을 담아냈다.



출처 : 뉴시스

[ 읽기 : 0 / 쓰기 : 0 / 댓글 : 10 / 공유 : 50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