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씨엘엠앤에스의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맞춤심리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마음:단단은 한국 사회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회현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응원하고자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한 구독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돈 때문에 우울한 한국 사회 특별심리상담 지원 이벤트 포스터
이번 이벤트는 돈 때문에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하며, 구글폼을 통해 간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구독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마음:단단은 돈 때문에 힘든 사람들의 마음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구독 심리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상담 주제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주요 상담 주제는 ‘돈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다. 재정적 불안뿐만이 아니라 최근 전세 사기, 주식 시장 하락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두 번째는 ‘우울감 관리’다. 한국 사회에서 10명 중 6명은 우울감을 호소한다고 한다. 하지만 전문 치료를 받거나 상담을 받는 경우는 많지 않다. 우울이나 불안 등 관리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심리적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대인관계 위축’이다. 변화된 소비 패턴으로 인해 대인관계의 스트레스를 경험할 수 있다. 따라서 전문상담을 통해 대인관계 갈등을 관리하거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밖에 다양한 개인적인 고민도 ‘마음:단단’ 앱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마음:단단은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정신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음:단단은 건강한 마음관리를 위한 전문심리상담 앱으로 ‘교육자, 국군장병, 자영업자, 방송/유명인, 학부모, 어르신을 돌보는 분들,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맞춤 무료심리상담’을 지원한 바 있다.
씨엘엠앤에스 소개
씨엘엠앤에스는 신차의 등록부터 말소에 이르는 자동차 Lifecycle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나날이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맞추어 CLM&S는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관리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0년 국토교통부 자동차 고도화 사업에 기여했고 온라인을 통한 자동차 정보조회, 기업민원 서비스, 국내 최초 자동차채권매입(할인)서비스, 자동차산업정보화 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관리시스템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CLM&S는 자동차 Lifecycle 전 과정을 관리하는 자동차 관련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