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남마을기업협의회, 충남마을기업협의회가 협약 체결 후 ‘2024 전라남도 마을기업 활성화 워크숍’ 참여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날 열린 전라남도 마을기업 활성화 워크숍을 계기로, 각 기관이 마을기업의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사회적 가치 창출과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마을기업 네트워크 구축 및 지원 △마을기업 경영 지원을 위한 자원 연계 체계 구축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분야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남과 충남 지역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김태현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전남과 충남 지역의 사회적 경제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마을기업 활성화 워크숍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을 마련해 마을기업 간 협력과 성장을 촉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과 충남 지역의 마을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공동 협력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생나무 소개
사단법인 상생나무는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사람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회,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사회, 시민사회의 성장과 공동체 발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 시민들의 삶의 질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조사·연구·교육·홍보·츨판·자문 및 컨설팅 등의 사업을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